2nd Service

Posted on Posted in Sunday Worship, type a, type b

“The Church that Enjoys the Blessings of Multi-ethnic Mission and Evangelism” – Ephesians 2:1-3
And you hath he quickened, who were dead in trespasses and sins;
Wherein in time past ye walked according to the course of this world, according to the prince of the power of the air, the spirit that now worketh in the children of disobedience:
Among whom also we all had our conversation in times past in the lusts of our flesh, fulfilling the desires of the flesh and of the mind; and were by nature the children of wrath, even as others.

주일 2부(201601100 다민족 선교와 전도의 축복을 누리는 교회(엡2;1-3)

♠서론- 복음 ▶오늘은 다민족 선교와 전도, 축복이다. 성경은 엡2:1-3이다.

▶좋은 일이 있거나 좋은 것을 가지고 있으면 자랑하고 싶어집니다. 마찬가지로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가 복음의 가치와 구원의 축복을 발견했다면 주위 사람들에게 전하게 됩니다(행3:6)

▶세상에 살고 있는 한 사람 한 사람을 자세히 보면 열심히 노력을 하는 사람, 노력조차 못하는 사람, 또 노력하

여 성공을 했어도 결국에 가서 실패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 고통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엡2:1-3)

▶참 평안과 행복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만 있음을 알고 체험 했다면 세상에 전해야 합니다.

☞전도와 선교를 어떻게 누려야 할까요?

대부분 성도님들은 전도가 뭔지 선교가 뭔지를 알고 있다. 또 복음을 전하는 것이라고 다 알고 있다. 좋은 것이

라는 것도 알고 있다. 또 약간의 체험들도 다 있다.

그러나 그렇게 알고 있으면 틀린 것은 아닌데 실제 응답 받기에는 좀 힘이 든다. 그걸 여러분이 이제 알고 가르

쳐줘야 된다.

전도와 선교는 복음 전하는 것이 아닌가. 그러면 얼마나 축복이 크겠는가? 그렇다고 하면 이 복음에 대한 것을

내가 진짜로 누릴 수 있다면 큰 축복이 된다. 그래서 이 부분이 제일로 중요하다.

그래서 복음 가진 여러분이 많은 것을 배워가지고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진짜 복음 가지고 누리는 증

거를 가지고 담대하게 확신을 가지고 전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내가 복음을 알고 가지고 있는데 이게 무슨 얘기냐? 이렇게 질문할 수 있다.

복음은 단순하게 예수가 그리스도고 모든 문제 해결자인데, 그게 복음인데 뭘 그렇게 복잡하게 얘기할 필요가 있겠느냐 이런 생각이 든다. 그래서 몇 가지는 성경을 가지고 한번 볼 필요가 있다.

1)마16:13-20(마16:16)(종교)

▶답은 이제 마16:16이 아닌가.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이게 답이 맞는데 이 앞

에 부분을 좀 봐야 된다. 그 동안에 가지고 있던 종교식으로 우리가 복음을 이해하게 된다. 그런데 그런 게 아

니라는 것이다. 엘리야 같다, 예레미야 같다, 세례 요한 같다 이런 게 있지 않나? 그 부분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 부분을 여러분이 정확하게 알고 전달해줘야 한다.

☞복음보다 더 치우쳐져 있는 부분이 있. 복음을 틀리게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엘리야, 에레미야, 세레요한 식

으로 믿는다

2)행11:1-18(전통, 체질)

▶한 개만 더 보자. 너무 많은 것을 하면 이해가 더 어려우니까. 행11:1-18, 구원 받은 사람들이다. 초대교회 사

람들이다. 그런데 시비가 일어났다. 왜 이방인 집에 갔느냐고 했다. 고넬료 집에 갔다 왔는데 정말 잘 됐다고 해

야 될 텐데 왜 이방인 집에 갔느냐고 했다. 아니 율법에 이방인들하고 음식 먹지 말라고 하지 않았느냐? 이렇게

나왔다. 아니 그것도 불신자가 그렇게 말하면 몰라도 초대교회 교인이 그렇게 말했다. 이건 뭘 말하는가? 우리의

오래 된 전통과 체질이다.

▶이 부분을 조금만 여러분이 도와줘도 여러분이 응답 받고 그 사람이 응답 받는다. 많은 사람들이 무조건 성공

하려고 한다. 왜 해야 되는가, 무엇을 해야 되는가? 이렇게 생각을 안 한다. 그러니까 성공 아닌 것을 붙잡게 되

고 어려움이 오는 것이다.

▶이토록 여러분이 하실 일이 많다. 여러분이 큰 사업을 벌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런 일들은 사람을 살리게 된

다. 그래서 복음 가진 여러분들이 해야 되는 일들이다. 많은 사람들은 보면 뭘 하려고 하니까 이런 부분을 놓치

는 수가 많다.

▶자,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겠다. 왜 전도, 선교가 축복이 되는가?

1. 구원 받아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구원 받아야하기 때문이다. 무슨 구원인가?

1)엡2:1(원죄)

▶죄와 허물로 죽어버렸다고 했다. 뭔가? 원죄로 죽어버렸다. 원죄가 뭔가? 하나님 떠나버린 원죄로 죽어버렸다. 그래서 여기서 말하는 죄는 실수한 것을 이야기하는 것도 있지만 그보다는 하나님을 떠나버린 죄다.

▶인간은 허물과 죄로 영혼이 죽어 있습니다. 하나님을 떠난 인간은 영적으로 죽은 상태, 즉 영적으로 망한 인생

입니다.

2)엡2:2(사탄) ▶공중권세 잡은 자를 따랐다고 되어있다. 뭔가? 사탄의 심부름을 하는 것이다.

공중권세 잡은 사단에게 잡힌 노예 상태입니다. – 사단에게 종노릇하는 상태에서 구원 받아야 된다.

3)엡2:3(진노) ▶본질상 진노의 자녀다. 이게 언제 임할지 모른다. 이 문제가 해결이 안되면 결국은 영원히 멸망

받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인간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구원 받아야 할 존재입니다. 이것이 곧 우리가 전도와 선교를 해야 할 이유입니다. 전도와 선교를 통해서 이 사람들을 구원 받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그러니 전도와 선교가

얼마나 큰 축복이 되는가?

2. 구원과 전도의 축복을 발견해야 합니다.

▶또 이 전도와 선교는 왜 축복이 되는가? 단순한 것만 있는 것이 아니고 여기에는 굉장한 치유 역할이 일어난다.

1)개인 구원 ▶여러분이 전도함으로 개인이 구원 받기도 한다.(영세전-오래된 것-가문-개인 멸망)

2)사탄문화 ▶여러분이 전도함으로 사탄문화가 결박된다.(우리 후대들이 여기에 다 장악되어 있다)

3)재앙문화 ▶여러분이 전도하는 것 때문에 재앙문화가 결박된다.(전도, 선교 아니면 재앙을 막을 수가 없다)

▶성경에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과거 문제 즉 죄와 허물로 죽었던 영혼을 살리시고

현재 영적문제로부터 온 모든 문제를 해결하시고, 미래의 문제에서도 해방시키셨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참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에게는 어떤 문제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것이 구원의 축복이며 이 축복을 전달하는 것이 전도요 선교입니다. 이게 얼마나 큰 축복인가?

그래서 여러분이 받은 구원의 축복도 크지만 나머지 전도, 선교의 축복은 더 크다.

그렇다고 할 때 선교가 뭔가?

3. 선교의 축복은 세계를 보는 축복입니다.

1)다른 나라 ▶지금 복음 받지 아니하는 많은 다른 나라들이 있다.

2)다민족 ▶특히 거기까지 안 가도 우리가 있는 현장에 다민족이 많이 와있다. 이들이 돌아갈 때에 이 축복(1번)을 가지고 돌아가는 것이다. 여기서 해방을 받고 여기에서 많은 문제를 해결하게 돌아가게 만든단 말이다. 그러면 그들이 가서 또 이런 일(2번)을 할 것이다.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

3)문화 ▶그리고 쉽게 말하면 선교와 전도는 같은 말이다. 차이는 뭔가? 다른 나라와 다른 민족에게 한다는 말이다. 쉽게 말하면 문화를 바꿔주는 것이다. 문화가 다르다. 그래서 선교라고 하는 것이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이런 부분에 많은 축복이 들어있기 때문에 이걸 놓고 기도하는 것이다.

– 많은 문들이 열리고 있다. 흐름을 잘 타야 합니다. 하나님의 축복 속으로 들어가시기를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교는 직접 해외에 나가 봉사하며 복음을 전하는 것이라 생각하지만

(1)진정한 선교는 복음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누리는데서 부터 시작됩니다.

(2)말씀을 깊이 묵상하며 구원의 축복을 누릴 때 영적인 눈으로 사람과 현장을 보게 됩니다.

(3)이때 선교의 이유를 발견하고 선교의 축복을 알게 됩니다.

(4)세계복음화는 하나님의 소원이며 교회의 본분임을 알게 되고 선교의 당연성과 필연성, 절대성을 알게 됩니다.

[.결론] – 한계

▶자, 이 복음은 우리의 한계를 넘어서는 것이다. 우리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 한계를 넘어서게 하는 것이 복음이다.

1)되게 하는 것 ▶다른 사람이 안 되는 것을 여러분은 되게 하는 것이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나겠는가?

여러분을 통해서 다른 사람들이 못하는 것을 하게 되는, 불신자가 못하는 것을 하게 된다.

2)성공자 ▶여러분을 통해서 많은 실패자들이 성공자로 바뀌는 것을 봤다.

3)영적축복 ▶여러분은 조금 모여서 기도했을 뿐인데 많은 사람들에게 영적축복이 전달된다.

▶비록 여러분은 작은 일을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많은 한계를 뛰어넘는 일을 하나님이 하신다. 그런 증거들을 노폭 제 1차 캠프 때 많이 보고 왔다. 오늘도 여러분이 더욱 강건한 힘을 얻으시기 바란다. 오늘 하루 종일 말씀 붙잡고 기도하시다가 여러분이 최고의 은혜를 받는 날이 되시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원한다.

▶그리스도와 그리스도 안에서 축복을 누리며 선교의 비전을 분명히 알고 평생 기도제목을 확정하고 기도한다면 진정한 선교의 축복을 누리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