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 Kinds of Intensive Training 세가지 집중 훈련

Posted on Posted in Sunday Worship, type a, type b

In my former book, Theophilus, I wrote about all that Jesus began to do and to teach
until the day he was taken up to heaven, after giving instructions through the Holy Spirit to the apostles he had chosen.
After his suffering, he showed himself to these men and gave many convincing proofs that he was alive. He appeared to them over a period of forty days and spoke about the kingdom of God.
On one occasion, while he was eating with them, he gave them this command: “Do not leave Jerusalem, but wait for the gift my Father promised, which you have heard me speak about.
For John baptized with water, but in a few days you will be baptized with the Holy Spirit.”
So when they met together, they asked him, “Lord, are you at this time going to restore the kingdom to Israel?”
He said to them: “It is not for you to know the times or dates the Father has set by his own authority.
But you will receive power when the Holy Spirit comes on you; and you will be my witnesses in Jerusalem, and in all Judea and Samaria, and to the ends of the earth.” – Acts 1:1-8

Mp3 Download

주일 2부(20160227) 3 가지 집중(행1;1-8)

♠서론: 윌리엄 캐리, 허드슨 테일러, 리빙스턴, 이런 훌륭한 선교사들이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에는 많은 교회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아예 훌륭한 선교사를 파송했던 나라들은 지금 교회 문을 닫고 있다. 서서히 미국에도 문을 닫기 시작했다.

그리고 실제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많은 성도님들, 여러분이 만나는 성도님들은 어려움을 당하고 있다. 그래서 하나님이 여러분을 부르신 것은 절대 목표를 찾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야만 절대 사명을 발견할 수 있다. 아무도 빼앗아 갈 수 없는 절대 헌신. 이것이 올해의 주제이다.

▶막상 선교 현장에 많은 사람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고, 많은 일들이 우리 앞에 남아 있다. 무엇부터 해야 되겠느냐? 여러분이 돌아가시거든 빨리 세 가지 필수 집중훈련을 해야 한다. 성경은 행1:1, 3, 8이다.

지금 막상 여러분들은 어떤가? 지금 여러분 교회 중직자들은 어떤가? 많은 목회자들은 어떤가? 가장 큰 문제가 뭔가 하면 구원에 대한 감격이 없다. 구원이 엄청난 부분인데 감격이 없다. 그러니까 거기에 대한 감사도 없다. 왜 그럴까요? 그것은 거기에 대한 가치를 모른다는 것이다. 사실상은 모든 것에 의미가 없는 것이다.

▶그러고 있는 동안에 세상에서는 굉장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

1. 우상

모든 우상숭배하고 있는 종교단체들이 일어나고 있다. 이것이 지금 현실이다. 지금 모든 종교단체들이 굉장한 합숙훈련을 하고 있다. 요즘 불교에서는 굉장한 인재들을 불러다가 훈련시킨다. 그리고 미국 곳곳에는 뉴에이지, 프리메이슨 단체들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때 하나님은 여러분을 부르신 것이다. 그런데 이때에 많은 성도님, 중직자들은 지금 뭘 하고 있을까?

거의 구원에 대한 감격이 없다.

(1)창3장, 6장, 11장

이러는 동안에 지금 이 사람들은 뭘 하고 있느냐 하면 창3장, 6장, 11장을 훈련시키고 있다. 이게 이때만 있은 게 아니고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창3장 운동을 제일 하고 있는 데가 뉴에이지이다. 여러분 아실 것이다. 귀신 들리는 운동, 네피림 운동을 제일 잘하고 있는 데가 프리메이슨이요, 바벨탑 운동을 제일 잘하고 있는 데가 유대인과 통합종교이다. 앞으로는 유대인도 문제가 되지만 통합종교가 문제다.

(2)행13장, 16장, 19장

이러면서 모든 문화를 이렇게(행13장, 16장, 19장) 만들고 있다. 실제 그렇게 만들고 있다. 모든 문화를 전부 귀신 들리도록 만들고 있다. 그런데 많은 목사님들은 사탄, 귀신 이야기를 왜 하느냐고 하는데 이 사람들은 실제로 작품들을 만들고 있다.

(3)개인 멸망

이렇게 해서 실제로 개인 멸망을 시킬 수밖에 없는 상황에 도달했다. 아무리 해도 성공 못 한다. 개인 멸망이 오는 것이다.

2. 정신병동 – 결국은 지구는 정신병동으로 바뀌고 있다. 앞으로 계속 이렇게 될 것이다.

3. 자살자, 마약 (마귀병)

▶전도자(복음) – 그래서 두려워할 존재 아니다. 결국은 개인들이 다 무너지게 되어 있다. 그래서 어떤 면에서는 경계해야 될 존재 아니다. 왜냐? 이때 하나님이 여러분을 전도자로 부르신 것이다. 하나님께서 이때에 하나님이 원하시는 전도운동할 수 있도록 전도자를 찾고 부르시는 것이다.

▶가서 뭐 해야 하느냐? 지금부터 가셔서 여러분도 하시고 어느 현장에 가든지 세 가지 집중훈련을 해라.

(지금 성도들이 잘 안되고 있는 3 가지를 집중해주어서 근본적으로 바꿔주어야 한다)

1. 마16:13-20(복음을 모른다. 종교생활에 빠져 있다, 구원의 감격, 감사가 없다)

▶첫째로 마16:13-20이다. 알게 만들어야 한다. 이것을(서론) 이기는 길은 이 길(마16:13-20)밖에 없다.

이게 절대 목표요, 사명이요, 헌신이다.

2. 행2:1-47, 두 번째로 이 능력을 각인 시키도록 집중훈련하시라.(실제적인 힘이 없다)

3. 문화(종교생활) -그리고 전 세계의 문화를 바꿀 하나님의 언약을 붙잡아라(세계복음화 할 수가 없는 상태다-무능,무기력)

————————————————————–

1. 마16:13-20 (구원의 내용)

▶왜 마16:13-20인가? 지금 많은 사람과 성도님들은 구원을 모르고 있다. 정확하게 얘기하면, 구원의 은혜에 대한 감사 감격도 없고, 구원의 내용이 뭔지도 모르고 살아간다. 이제는 구원의 내용을 제대로 알고 구원의 은혜에 대한 감사와 감격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 지금 많은 중직자들이 복음 때문에 구원 받았다. 복음의 은혜를 놓치지 말고 복음의 내용으로 살아야 한다. 이것을 바꿔주어야 한다.

이번에 한국에 나가서 많은 것을 느꼈다. 그게 뭔가 하면, 우리가 지금 한 20년을 전도운동 했다. 그런데 가만히 청년, 청년, 청년회 출신들을 보면 그래도 복음운동이라는 것 이런 것이구나 하는 것이 느껴진다. 그런데 내가 어른들을 가만히 보면서 가슴이 답답해오더라

구원 못 받은 상태 그대로 있는 것이 자꾸 느껴지는 것이다. 그러니까 많은 신자들이 거기에 계속 어려움을 당하고 있는 것이다.

이 중요한 이 문제를(서론)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이것(마16:13-20)밖에 없다. 성도들은 거의 구원의 내용을 못 누리고 있다. 구원 받았으면 구원의 내용을 누려야 한단 말이다. 목사님들도 구원 받았다. 그러나 거의 구원의 내용을 누리지 않고 있다. 그래서 절대 이길 수가 없다. 그래서 여러분이 절대 사명을 가지고 가야 한다.

많은 중직자들이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 받았다. 그런데 구원의 내용을 누리지 못하고 있다. 그러면 이런 일이(서론) 일어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어떤 운동도 필요 없다. 여러분을 통해서 전 세계에 이 운동이 일어나도록 해야 한다.

▶행2:1-47, 지금 교회는 다니고 있다. 그러나 실제 능력이 없다. 회복시켜야 되겠죠? 교회는 열심히 다니는데 실제 능력이 없다. 구원을 받았는데 실제 구원의 내용을 누리지 못하고 있다. 이것이 여러분의 사명이다. 여러분이 한명의 교회를 만들더라도 바꿔줘야 한다. 안 그러면 점점점 문제가 다가온다. 전 세계는 아무리 뉴에이지가 떠들고 아무리 강대국이 떠들어도 정신병동으로 바뀐다. 확실하다. 하나님은 오직 복음으로 살릴 수 있다.

▶문화-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종교생활하고 있다. 그래서 이 사람들이 완전히 복음생활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것이 세 가지의 특별한, 중요한 사명이다. 여러분들을 통해 전 현장에 구원의 내용이 전달되어야 한다. 전 현장에 하나님의 능력이 전달되어야 한다. 전 현장에 문화 바꿀 수 있는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야 한다.

☞ 아니 우리가 할 수 있겠느냐? 정말로 복음을 누린다면 아주 쉬운 것이다.

☞2016년이 여러분 인생에 중요한 전환점이 되기를 기도한다. 그냥이 아니다. 모든 중직자가 정말 응답받도록 만들어야 한다. 그렇죠? 그게 우리의 사명이다. 교회 안에 있는 모든 렘넌트와 성도가 정말 하나님의 응답을 받도록 만들어야 한다. 안 그러면 큰일 나는 것이다. 여기(서론)에 다 속아 전부 죽게 된다. 그래서 이것이 우리의 사명이다. 하나님이 저와 여러분을 목회자로, 선교사로, 중직자로 부르신 것이고, 전도자로 부르신 것이다.

여러분이 이것이 안 보이는가? 여러분이 이걸 하지 아니하면 자살자가 계속 일어나고, 계속해서 마약 중독이 일어난다. 이것이 완전히 쉽게 말하면 마귀병이 걸린 것이다. 이것을 막아야 된다. 복음 가진 사람은 간단히 막을 수 있다. 그래서 지금 99.9%의 많은 신자들이 이 부분을 못 누리고 있는데 여러분을 통해서 하나님이 전 세계에 복음의 바람이 일어나도록 하나님은 역사하실 것이다. 안타깝다. 여러분이 지금 언약을 붙잡으면 된다.

간혹 가다가 훌륭하다 아니다 이전에, 성도님들의 이야기들을 많이 듣게 된다. 또 교회 안에 교인들 이야기를 많이 듣게된다. 그리고 많은 중직자들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일부러 마음먹고 하는 것 말고, 예사로 하는 얘기들을 듣는다. 그런데 그때마다 저는 솔직히 느끼는 것이 있다.

아, 이분들이 복음을 못 누리고 있구나. 이분들이 복음을 못 누리고 있구나… 나도 저런 모습이겠구나… 내가 잘 못 가르쳤구나…

사탄은 그 어떤 것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사탄은 아무리 강한 조직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사탄은 강하기 때문에 능력자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렇죠? 사탄은 많이 가지고 있는 자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오직 하나만 두려워한다. “그리스도”이다. 그렇죠? 이 말을 하면 사탄은 벌벌벌 떤다. 그래서 못 하게 한다. 그래서 복음운동이 일어날 때마다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난 것이다.

진짜 여러분이 오늘 마음에 두고 생각해야 한다. 쉽게 말하면 여러분 주위에 있는 교인들을 한번 생각해보라. 어떻습니까? 여러분이 바꿔줘야 한다. 그런데 여러분이 인정하면 바뀐다. 여러분이 그리스도 아니고는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면 하나님이 역사하신다. 그렇죠?

그렇지 않으면 악순환이 계속된다. 응답이 안 온다. 그리고 제일 어려운 것은 경제다. 그렇죠? 하나님이 아니라 경제다. 악순환이 계속 되는 것이다. 그러니까 복음은 더욱 가치가 없는 것이다. 그러니 더더욱 문제가 오고, 더더욱 악순환이 오는 것이다. 계속 악순환에 빠진다. 교회는 나오는데 아무 능력이 없다. 이걸 바꿔줘야 된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 유다, 사마리아, 땅끝까지 증인이 되리라. 여러분을 통해서 모든 교권도 뒤바뀌는 역사를 하나님은 이루실 것이다.

능력이 있는가? 없지 않나. 그러면 고백해야 한다. 하나님 나에게 능력을 주십시오! 그렇지 않은가? 아무 능력이 없고 세상 바꿀 힘이 없다면 달라고 해야 한다. 그래서 이번 선교대회를 마치고 난 뒤부터는 여러분들이 집중적으로 교인들로 하여금 이 축복을 받도록 만들어줘야 한다. 틀린 것부터 버려야 한다. 틀린 복음, 대충 복음, 섞인 복음을 버려야 한다. 이용 복음, 동기 복음 다 내버려야 되는 것이다.

▶오직 복음! 오늘 여기 앉은 여러분을 통해서 여러분 교회에 오늘부터 그리스도의 역사, 성령의 바람이 일어나게 되기를 바란다.

마지막으로 공격하는 교회 안에 역사하는 모든 사탄의 역사가 결박되기를 기도해야 한다. 그렇죠? 사탄이 어디를 공격하는가? 교회를 공격한다. 누구를 통해서? 사람을 통해서… 오늘 이 흑암이 완전히 무너지는 역사가 있기를 바란다.

☞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 하느냐?

1)세례 요한, 엘리야, 예레미야, 선지자- 틀린 복음 버려라!

▶세례 요한 – 세례 요한 같다고 합니다. 정의를 부르짖고 죽은 자. 사탄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엘리야 – 엘리야 같다고 합니다. 신비주의자, 사탄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사탄은 더 신비한 능력을 갖고 있다. 여러분보다 훨씬 더 기도 많이 한다. 두려워하지 않는다.

▶예레미야 – 예레미야 같다고 합니다. 눈물의 선지자, 박애주의자, 사랑 많은 자를 사탄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선지자 – 선지자 같다고 합니다. 많은 종교를 사탄은 절대로 두려워하지 않는다.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아무도 대답 못 했는데 놀랍게도 베드로가 대답했다.

2)그리스도(사탄✕, 재앙✕, 길)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사탄의 머리를 깨뜨린 창3:15의 그분이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이 말만 사탄이 두려워한다. 여러분이 신비 암만 해도 사탄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여러분이 금식을 아무리 많이 해도 사탄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여러분의 신비한 능력을 사탄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사탄은 더 많이 갖고 있다. 사탄은 오직 하나만 겁낸다. “그리스도!” 여기에 무너지는 것이다. 그래서 이 답을 정말로 가지고 있다면 끝나는 것이다.

▶그리스도를 정말로 중직자가 안다면 세상 보는 눈이 달라져버린다. 말도 달라져버린다. 생각도 달라져버린다. 그래야 역사가 일어나는 것이다. 그래야 흑암이 무너지는 것이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양의 피 바른 날 나오게 되었다. 그 분이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어떻게 바벨론에서 나왔는가?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인데 그 이름이 임마누엘이다. 바로 그 분이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사탄을 이긴 왕, 재앙을 없앤 제사장, 하나님 만나는 길을 여는 참 선지자. 이게 그리스도다.

▶여기에 감격이 없는 것은 사탄의 목표가 된다. 여기에 감격이 없는 것은 절대로 사탄을 이기지 못한다. 이것을 바꿔주어야 한다. 이게 여러분의 사명이다. 그래서 여러분을 사명자로 전도자로 부르신 것이다. 그게 하지 않는 이상 전혀 사탄은 여러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아무리 높은 자리에 있어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어마어마한 건물을 지어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오직 사탄은 그리스도를 두려워한다. 그리스도 말하지 말라고 했는데 왜 했느냐? 사탄의 집단이 모여서 뭐라고 한지 아는가? 그리스도 말하지 말라. 그게 사탄의 집단이다. 이 사탄의 집단이 베드로를 세워놓고 그리스도를 말하지 말라고 했는데 왜 했느냐고 한다. 그때 베드로의 대답이, 천하에 구원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주신 적이 없지 않느냐!

모든 종교는 좋은 것이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아니다. 그렇죠? 불교 자체가 그리스도가 필요 없다. 왜냐하면 해탈하면 되니까… 어마어마한 착각을 한 것이다. 내가 하나님이 되고, 내가 부처가 되는 것이다. 엄청난 착각을 했다. 그게 지금 세계를 뒤엎고 있다. 결국 뉴에이지 운동이나 불교가 같은 것이다. 뿌리는 사탄이다. 그렇죠?

여러분은 어떤가? 여기에(그리스도) 대한 감격이 없다. 이 말은 가치가 없다는 것이다. 그러면 사탄을 절대 이길 수가 없다. 전 교인에게 빨리 이것이 각인되도록 만들어줘야 한다. 일부러 가이사랴 빌립보에 불러가서 얘기하셨단 말이다.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구나! 네가 머리가 좋다고 한 게 아니고, 네가 복이 있구나. 이를 네가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절대 사탄에게 그만 당하시고 승리하시기 바란다. 이제 그만 당하라.

▶저는 24시 기도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믿음이 좋아서가 아니다.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것을 들어보면 거의 틀린 얘기, 가치 없는 얘기를 한다. 그래서 그것을 안 들으려고 24시 기도한다. 거의 신자들이 모이면 가치 없는 얘기, 틀린 얘기를 한다. 틀린 얘기를 하면 응답 받을 수 없다. 빨리 교인들을 바꿔주어야 한다. 틀린 것 붙잡지 말고, 사탄 붙잡지 말고 그리스도 붙잡아라. 빨리 가르쳐줘야 한다.

오래 각인되어 있지 않느냐? 바꿔라. 그래서 예수님께서 저 가이사랴 빌립보에 별도로 모은 것이다. 앞의 것은 가짜다. 병 고쳐주고 한 것은 다 가짜다. 예수님이 십자가 지실 때 다 도망갔다. 도시락 가지고 5천명 먹이고 남은 것도 가짜다. 예수님이 가짜라고 이야기하셨다. 우리의 신앙이 어떤가? 도시락 하나 가지고 5천 명이 먹고 남으니까 사람들이 미쳐버리는 것이다. 이런 신앙생활을 하지 말도록 해줘라 그 말이다. 완전히 미쳐버렸다. 대단하다고 예수님을 왕 만들자고 했다.

그래서 예수님이 제자들을 따로 데리고 가서 이야기하셨다. 그건 아무 소용이 없는 것이다. 광야에서 하나님이 만나 내리셨는데 그게 다냐? 아니지 않느냐. 이 도시락이 다냐? 아니다.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요6:63. 그게 오병이어 사건 이후에 하신 말씀이다.

그렇게 빵을 붙잡고 감동받는 신앙생활에서 빠져나오도록 만들어줘야 한다. 그렇죠? 누가 말인가? 이 시대에 전도자로 부름 받은 여러분이. 어디에서 말인가? 여러분의 현장에서. 여러분만이라도 한 명을 가지고라도 정말로 여기에서(서론) 빠져나오도록 만들어줘야 한다. 은혜로 구원을 받았는데 구원의 내용이 없는 것이다. 내용을 얘기해줘야 한다. 이때부터 무너지는 것이다.

3)반석, 권세, 열쇠

▶너는 베드로라 이 반석위에 내 교회를 내가 세우리라, 음부의 권세가 너를 절대로 이기지 못할 것이다. 내가 네게 천국 열쇠를 주노라. 이걸 각인시켜야 한다.

▶그래서 이제는 중직자들하고 정말로 집중훈련을 해야 한다. 나는 제일 중요한 분들이 중직자라고 생각한다. 왜냐? 렘넌트는 본론이고, 이 렘넌트들의 발판이 지금 중직자다.

모든 교역자, 모든 중직자가 하나님 앞에 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 뭘 회개해야 하는가? 길 가다가 남의 집의 무화과 따먹은 것을 회개해야 하는가? 안 해도 된다. 뭘 실수한 것을 회개해야 하는가? 안 해도 된다. 여기에(서론) 빠져 살았던 것을 회개해야 한다. 그렇죠? 사탄의 심부름 했던 것을 회개해야 한다. 우리가 하나님이 주신 최고의 축복 그리스도를 못 누린 것을 회개해야 한다.

그래서 오늘날의 세계교회가 계속 여기(서론)에 빠진다. 성공해야 한다, 할 수 있다, 하면 된다, 해봐라! 그렇게 가르친다. 그래서 그런 놈들만 모여서 지금 싸우고 있다. 그렇죠? 성경에 어디에 그렇게 가르쳤는가? 성경에는 그렇게 가르친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다. 감옥소 안에 있었는데 이렇게 말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그 말은 수 천 억의 돈을 번다는 말이 아니다. 그 말은 뭔가? 감옥에 있어도 나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능히 할 수 있다고 했다. 그 말이다. 그래서 성경을 그렇게 곡해하면 안 된다.

지금 계속 틀리게 가르치고 있다. 응답 받을 수 있다, 네가 성공할 수 있다, 네가 크게 부흥할 수 있다. 그래서? 사탄이 비웃는다. 사탄은 오직 하나만 겁을 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지금부터 이(1번) 축복 받은 자에게 이것이(2번) 나오는 것이다.

2.행2:1-47 (실제 능력) ▶집중해야 한다.

1)집중 시간표 5개가 나온다.

▶행2:1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행2:5 그때에, 15나라 문이 열렸다. 행2:18 그때에, 이 말이 또 나온다. 뭔가? 남녀종에게 성령을 물 붓듯이 부었는데 요엘에게 약속하신 것이다. 행2:41 이날에, 전도 문을 다 막는데 3천 제자가 일어났다. 행2:46-47 날마다. 이 응답을 주는 것이다.

▶여러분은 이 시대의 선교사요 전도자다. 복음 가진 선교사, 전도자다. 우리는 마귀를 박살낼 전도자다. 미국 건져낼 전도자다. 다른 것으로는 절대 불가능하다. 절대 불가능하다. 절대 가능한 것이 따로 있다. 그러니까 여러분이 힘 빠질 필요도 없고, 힘낼 필요도 없다. 그렇죠? 이대로만(1번) 하면 하나님은 이(2번) 응답을 주신다.

2)집중해야 할 힘 5가지가 나온다.

▶여러분이 성도님들에게 해줘야 하고 여러분 자신이 집중해야 할 힘 5가지가 나온다. 뭔가? 바람 같은 불같은 역사, 이 힘이 나오는 것이다. 그 다음에 절대적인 만남이 나온다. 그렇게도 막는데 3천 제자가 일어났다. 절대적인 전도 운동이다. 그때부터 뭔가? 행2:41 절대 제자가 나온다. 날마다 성전에서 날마다 집에서, 이 말은 절대 현장이다. 이것이 5가지 힘이다.

3)집중해야 할 5가지 문이 나온다.

▶여기에 또 집중해야 할 5가지 문이 나온다. 뭔가? 행2:1, 다 같이 한곳에 모였더니. 어마어마한 문이다. 행2:9-11, 선교의 또 다른 문이 나왔다. 행2:41, 삼천제자가 일어났다는 말은 누명 속에서 열리는 전도의 문이다. 행2:43-45, 절대적인 경제의 문 행2:46-47, 날마다 성전에서 날마다 집에서. 절대적인 성공의 문이다.

▲행2장에는 5가지 시간표, 5가지 힘, 5가지 문이 열린다.

여기에 집중시켜라. 다른 것 필요 없다. 여기에 집중시켜라. 다른 것은 손해다. 우리가 빨리 성도님들을 여기에 집중시켜라.

오직 그리스도로 흑암세력을 무너뜨려라. 오직 성령으로 참 능력을 갖춰야 한다. 가르쳐줘야 한다. 여러분이 정말로 이거 붙잡아버리면 역사가 일어난다.

앞으로 우리 교단과 우리 다락방, 여러분의 현장에 새 역사가 일어나야 될 것이다. 하나님은 새 역사를 이루실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 워싱턴 초대교회에 새 역사를 이루실 것이다. 하나님은 새 운동을 일으켜서 정말 복음 운동을 하라고 하신다. 이걸 여러분이 굳게 붙잡고 가야 한다. 붙잡는 순간에 사탄은 항복하게 된다. 사탄이 항복해야 일이 되는 것이다. 모든 교회를 장악하고 있는 사탄의 세력은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 앞에 결박되는 시간이 있어야 한다. 모든 전도와 선교 현장에 파고들고 있는 사탄의 전략들이 예수 이름으로 결박되는 시간이다.

이때부터 이것이(2번) 나오기 시작한다.

3. 문화 바꾸라! (복음 생활)

▶그러면 여러분이 이제는 잘 보라. 많은 사람들이 그냥 교회에 다니고 있다. 지금부터 제자가 나오거든 이렇게 하라. 행1:1, 3, 8절이다.

이 앞의 성경들은 예언서다. 이 뒤에 것은 증거다. 행1:1, 3, 8이 성경에 가장 중요한 본론이다.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오직 성령과 세계복음화. 여기에서 중요한 것이 나온다. 하나씩 하나씩 체험시켜라. 21가지가 나온다.

행1;1 오직 그리스도

행1:3 오직 하나님 나라

행1:8 오직 성령충만

갈보리 산 언약(요19;30 다 이루었다)

*진정한 감사가 없으면 계속 감사 못할 일들이 터진다

감람산 미션 붙잡도록…

능력 체험하도록 – 기다려라(약속)

천명 – 들림

소명 – 발견

사명 – 누림

당연성의 – 시작이 되어짐

*그렇게 안되던 일이 되기 시작한다

필연성의 – 방법이 나옴

절대성의 – 결론이 나옴

일심의 – 성공

전심의 – 헌신

지속의 – 응답

오직의 – 확인

유일성의 – 길

재창조의 – 응답

24시 올인 – 복음으로 충분

25시 하나님의 역사- 복음은 완전

영원(구원) – 복음은 모든 것

각인 – 오직 그리스도로 바꾸어야

뿌리 –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 바꾸어야

체질 – 오직 성령충만으로 바꾸어야

▶ 이게 전도자(선교사)의 삶이요 누림이다. – 세계 복음화(행1:8)

진짜 그리스도로 답을 내면 여러 가지가 달라진다(크게 두 가지가 달라진다)

⓵달라진다 – 보는게 달라진다 + ⓶그러면 하는 게 달라진다(말이 먼저 달라진다)

(설명)

▶갈보리산 언약 + 감람산 미션 + 능력 체험

행1:1에서 뭐가 나오느냐? 갈보리산 언약을 붙잡는 것이다. 뭔가? 다 이루었다 하셨다. 여러분이 이 언약을 붙잡고 다 이루었다고 고백하지 아니하면 계속 문제가 온다.

많은 중직자분들이 교회에 돌아가시거나 일을 할 때 여러분이 진정한 감사가 없으면 계속해서 다른 열매가 온다. 어떻게 할 것인가? 우리의 뇌와 모든 조직은 과학적이다. 여러분이 진정한 감사가 없으면 그 뒤에는 계속 감사가 없을 것만 온다. 그렇죠? 여러분이 진정한 하나님의 앞에 감사의 고백이 없으면 계속 감사 안 할 것만 온다. 갈보리산에서 끝내라. 이걸 가르쳐줘야 한다. 두 번 십자가 질 이유가 없다. 다 이루었다고 하셨다. 이걸 가르쳐줘야 한다.

그러면 교인들은 교회에서 아무 말도 하지 말라는 말이냐? 그 말이 아니다. 그 말이 아니고 무슨 말이 나온다는 그 근본이 중요하단 말이다. 그렇죠? 성도님들이 이 말 저 말을 하고 있는 그 근본뿌리가 무서운 것이란 말이다. 당신 속에 있는 뿌리 그것이 무서운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끝내셨는데 내가 안 끝내고 있으면 그것이 계속 따라오는 것이다. 그래서 얘기해줘야 한다. 여러분이 이 세 가지(1-3번) 가지고 계속 집중훈련하라.

행1:3, 감람산 미션을 붙잡게 해야 한다. 그렇죠? 세상이 무서운가? 망할 것인데… 유대인이 두려운가? 망할 것인데… 유대인이 부러운가? 망할 것인데… 망했지 않나. 유대인 사상은 어마어마한다.

그러나 그게 복음을 막은 것이다. 그렇지 않나? 유대인의 키부츠 사상, 교육이 대단하다. 그런데 그게 복음을 막았다. 그게 유대인 후손들을 죽게 만들었다. 그게 지금도 문제가 된다.

그런데 우리는 거의 틀린 것을 자꾸 이야기한다. 감람산 미션을 붙잡아라. 세상 두려워할 필요도 없고, 부러워할 필요도 없다. 세상을 우습게 볼 필요도 없다. 망할 것이니까… 예수님이 얘기하셨다. 그들에게 복음 전해라. 죽더라도 두려워하지 말라. 그걸 받은 것이다.

그리고 행1:8, 능력 체험해라. 기다리라고 했다. 뭘 말인가? 능력이 임할 것이다. 이 능력으로 살아가라. 이것이 행1:1, 3, 8이다. 설명해줘야 한다.

▶천명 들림 + 소명 발견 + 사명 누림

그러면 진짜로 갈보리산 언약을 붙잡을 때 그때서야 천명이 보인다. 쉽게 말하면 천명을 듣게 되는 것이다. 이걸 중직자에게 가르쳐야 한다. 지금 큰일 났다.

이때부터 감람산 미션이 내 것이 되는 것이다. 소명이다. 이때부터 소명을 발견하게 된다. 그렇죠? 이때부터 성령으로 사명 누리는 것이다.

한 주에, 아니면 하루에 한 개씩 가지고 훈련시켜라. 그래서 교인 숫자가 문제가 안 된다. 두 명이 변화되어버리면 만 명보다 힘이 있다. 그렇죠? 만 명이 모여도 변화가 안 된다면 시끄럽다. 그렇죠? 교인이 3명 모이는데 변화 되었다면 역사가 일어난다. 그러나 교인이 천 명 모이는데 변화 안 되었다면 시끄럽다. 복음을 막는다. 그래서 알게 해줘야 한다.

정말로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틀린 복음을 버려라.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그때부터 이 능력이 주어지고 이때부터 이 역사가 일어난다.

▶당연성이 시작 + 필연성 방법 + 절대성 결론

이렇게 되면 뭐가 보이느냐 하면 그렇게도 안 되던 일이 당연성이 시작된다. 아니 여러분의 교회가 잘 되는 게 당연한 것 아닌가. 그렇죠? 교회가 잘 안 되죠? 그게 안 당연한 것이다. 교인들이 목사님의 말씀 듣고 따라오는 것이 당연한 것이지, 안 따라오는 그게 안 당연한 것이다. 그렇지 않은가? 먹고 사는 게 걱정되죠? 그게 안 당연한 것이다. 이때부터 당연성이 시작된다.

이때부터 하나님의 나라는 어떻게 임하느냐? 필연성의 방법이 나온다. 우리가 얼마나 말을 많이 하는가? 필요 없는 말, 오해되는 말, 괴롭히는 말, 내 입장 얘기하는 말, 원망하는 말, 불평하는 말, 평생 그렇게 살다 죽지 않나. 그게 무슨 신자인가? 마귀지. 그러나 하나님의 나라는 뭐냐? 필요한 것이 딱 보인다. 이것이 중요하다. 여러분 중직자가 교회에 가서 하나님이 필요로 하는 것을 봐야지 필요 없는 것을 봤다면 있으나 마나다.

이때부터 오직 성령은 어떻게 일어나느냐?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절대성 결론이 나온다.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것 말고, 절대성 결론이 나온다. 여러분이 선교를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자리에 있는 것 같으면 그것은 가치 없는 사람이다. 그렇죠? 여러분은 절대로 필요한 것이다. 그렇죠? 그걸 봐야 하는 것이다.

▶일심의 성공 + 전심의 헌신 + 지속의 응답

이렇게 되면 이때부터 그리스도를 통해 뭐가 보이는가? 복잡한 말이 필요가 없다. 일심. 본래 중도 땡중이 말이 많다. 그렇죠? 진짜 응답 받는다면 말 함부로 못 한다. 그렇죠? 진짜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면 남을 함부로 쉽게 얘기 못 한다. 잘못된 것도 쉽게 평가 못 한다. 이때부터 그리스도로 일심! 이것이 진짜 성공이다. 그리스도로 일심.

이때 하나님의 나라는 어떻게 나타나는가? 전심. 뭐를 주의 일을 대충 대충 하다가 마는가? 전심이다. 전심의 헌신이 나온다.

이때부터 오직 성령은 어떻게 나오는가? 지속의 응답으로 나온다. 지속이 쉬운 일이 아니다. 지속된다는 게 중요하다. 다락방 전도운동을 20년째 여러분들과 함께 진행이 되고 있다. 그래서 여러분이 축복의 사람이다. 하나님이 여러분을 통해서 지속해온 것이다. 이게 세계로 계속 뻗어나간다. 여러분이 이 내용만 갖고 있으면 계속 파장을 일으킨다.

다시 한 번 이야기한다. 성도들로 하여금 그리스도로 완전히 끝내도록 만들어 사탄을 결박시켜라. 그리스도 안에 있는 성령의 능력으로 사탄의 세력을 정복시켜라. 이제는 문화를 바꿔라. 그 방법이다. 한 개 한 개 가지고 설명해줘야 한다.

▶오직의 확인 + 유일성의 길 + 재창조의 응답

이때부터 어떤 응답이 오는가? 중요한 응답이 오기 시작한다. 뭐가 보이는가? 오직의 확인이 나온다. 이게 딱 보인다. 아, 오직!

그러면서 하나님의 나라는 유일성의 길로 가게 된다. 걱정 안 해도 된다. 지금까지 나는 너무 어려웠다면 앞에 너무 엉망이 되어서 그렇다. 수리하는데 좀 시간이 걸릴 뿐이다. 나는 왜 이리 안 됩니까? 안 되는 게 아니다. 앞에 너무 이거와 상관없이 살아서 그렇다. 이거와 상관없이 했는데 잘 됐다면 그건 구원 받은 자가 아니다. 그렇죠? 여기서 지독하게 안 되는 사람 있죠? 그 사람은 구원 받은 자다. 그렇죠? 아무렇게나 했는데 잘 됐다면 그건 구원 받은 자가 아니란 말이다. 마귀 백성은 아무거나 해도 좀 잘 된다. 그러나 잠시일 뿐이다. 여러분은 구원 받은 자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거라야 한다. 그래야만 살릴 수 있다.

드디어 이제 중요한 것이 나온다. 이거 따라서 오직 성령으로 재창조의 응답이 나온다.

여기에 다음 세대를 책임질 렘넌트들도 와있다. 이 렘넌트들이 만약에 이 답을 갖고 나가면 그야말로 세계 살리는 일이 벌어진다.

▶24(올인) + 25(역사) + 영원(구원)

이때부터 저절로 내가 어디에 올인할 것인가가 나와진다. 24시. 이 24는 올인을 말한다. 올인은 그것만 한다는 말이 아니라 그거면 충분하다.

그러면서 뭔가? 25시가 나온다. 이것은 하나님의 역사이다.

오직 성령으로 영원이란 답이 나온다. 이것은 구원과 관계있기 때문에 영원이다.

▶각인 + 뿌리 + 체질

이 복음으로, 오직 그리스도로 각인이 바뀌어야 한다. 오직 하나님의 나라, 말씀운동으로 뿌리 내리는 것이다. 오직 하나님의 능력으로, 성령으로 체질 되어야 한다. 이것이 결론이다.

▶이렇게 훈련시켜줘야 한다. 성도님들 집중훈련시켜야 될 것 세 가지다. 이거 안 하고 다른 것을 한다면 그건 굉장히 잘못하는 것이다. 여러분이 이거 안 하고 다른 거 했는데 된다면 그건 가짜다. 여러분이 혹시 지금까지 안 되고 있다면 하나님은 이거 하라고 하시는 것이다.

왜냐? 전 세계는 이게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거 아니면 죽는다. 지금 눈에 보이지 않는가? 완전히 죽어가고 있다. 정신질환자들이 꽉 찼다. 어떻게 목사가 딸을 죽여가지고… 그게 영적문제다. 그렇죠? 일반 사람들은 이해 못 한다. 영적문제에 걸리면 뭘 못하는가? 어찌 목사가 도박하다가 걸리는가? 그게 영적문제다. 그렇죠? 그 사람이 인간성이 되게 나빠서 그런 게 아니라 영적문제에 걸린 것이다. 왜 마약에서 못 빠져나오는가? 영적문제에 걸린 것이다. 그게 정신병이다.

▶그러니 우리는 지금 답을 갖고 있단 말이다. 진짜로 그리스도로 답을 냈다는 말은 여러 가지가 달라진다.

그 중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가 달라진다. 보는 게 달라진다. 그렇죠? 보는 게 달라져버리면 하는 게 달라진다. 그렇죠? 말도 다르다. 다를 수밖에 없다. 그걸 여러분이 이 답을 가지고 이제는 성도님들을 살려내는 작업을 본격적으로 해야 한다.

[결론] 올바른 신비운동

▶우리는 이걸(1-3번) 가지고 몇 가지 결론을 내야 한다.

정말로 우리는 올바른 신비운동을 해야 한다. 이건 신비한 능력이다. 올바른 신비운동이 무엇인가?

(1)절대 시간표(500년)

▶하나님의 절대 시간표를 본 것이다. 마틴 루터 이후에 500년이 지나면서 모든 종교는 같다고 교회가 말을 하게 되었다. 마틴 루터 종교개혁 500년 이후에 모든 종교는 같다고 교회가 말을 하고 있다.

오직 그리스도 말하는 다락방은 이단이다. 지금 이렇게 되었다. W.C.C가 뭔가? 모든 종교가 같이 운동하자는 것이다. 하나님은 가만히 계시지 않았다. 이럴 때마다 큰 재앙이 일어났다. 저것들이 영안이 어두우니까 재앙을 만들어내는 사람들이다. 그런데 하나님은 약속하셨다. 아브라함에게 의인 10명만 있어도 소돔과 고모라를 멸하지 않겠다고 하셨다. 진짜 복음 전하는 여러분이 있으면 하나님은 멸하지 않으신다.

(2)흐름을 바꿔야 된다

▶이 언약을 보면서 여러분이 두 번째 해야 될 결론이 무엇인가? 흐름을 바꿔야 된다. 이 사탄의 문화의 흐름을 바꿔야 된다. 이것이 진짜 신비운동이다. 신비운동을 하려면 올바로 해야 된다.

(3)누리는 시간- 가장 행복 (24)

▶지금부터 이 축복을(1-3번) 누리는 시간이 있어야 된다.

이것이 가장 행복해야 된다.

24시 행복을 누려야 한다. 24시 기도를 누리고, 24시 하나님의 능력을 누리고, 24시 사명 누리는 것이다.

여러분이 24시를 안 하더라도 이 행복한 시간이 있어야 한다. 그래서 성도들로 하여금 누리도록 해줘야 한다.

▶이러면 결론이 뭔가? 변화가 일어난다. 암만 해봤자 변화가 안 일어나는 것을 뭐 하러 하겠는가? 변화가 일어난다. 교인이 변화가 일어난다. 이렇게 만들어줘야 한다. 교인이 그리스도를 바라보는 변화된 사람으로, 교인이 성령의 능력으로 힘 있는 사람으로 변화되도록, 교인이 정말로 하나님의 복음으로 문화 바꾸는 삶으로 변화되도록. 그렇게 해서 이 흐름들을 바꾸는 사람으로 바꿔줘야 한다.

이것이 여러분이 해야 될 세 가지 집중훈련이다.

▶이번 선교대회 주제가 – 절대 불가능, 절대 가능이다

지금 현재 상황이 복음이 아니고는 절대 불가능하다. 오직 복음, 그건 절대 가능한 것이다.

▶그래서 어떤 면에서는 프로그램을 짜서라도 교인들을 집중시켜야 한다.

그래서 한번 조금만 고민해보라. 어떤 분은 바로 역사가 일어날 것이다. 왜냐? 일평생 한 번도 안 했기 때문에 하면 제대로 역사가 일어난다. 그래서 반드시 무너뜨려야 한다. 우상시대와 정신병시대와 이런 엄청난 문제가 오는데 이걸 막아줘야 한다.

그래서 중직자대학원에서 중직자들에게 이걸 안 하면 안 될 것이다. 그분들이 이 속(3번의 표)에 있지 않다는 것을 모르고 우리 교회가 안 되는 줄로 안다. 우리 교회는 어쩌고… 그게 엄청 실수하는 것이다.

자기들이 여기에 있지 않으면서 교회가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런 착각을 갖고 죽으면 안 되지 않나. 천국 갈 건데… 심지어 목사님들도 자기가 이 속(3번의 표)에 있지 않으면서 노회가 어떻고 총회가 어떻고 협회가 어떻다고 한다. 그게 문제가 아니지 않나. 이 속(3번의 표)에 있어야 한다. 특히 렘넌트는 이 속(3번의 표)에서 공부해야 한다.

여러분에게 중요한 응답이 임하는 시간표 되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한다.